재단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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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서비스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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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서비스헌장

우리 충북신용보증재단 임직원은
「고객중심」을 핵심가치로 삼아 따뜻한 보증으로 도민의 행복과 충북경제 활성화를 선도하고,
최고의 정책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처리를 최우선가치로 삼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친절하고 겸손한 자세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고객 편의를 고려하여 신속하고 정확한 신용보증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재단으로서 나눔과 배려의 사회공동체를 만드는데 앞장서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고객 안전을 위해 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소중한 개인정보를 철저히 관리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고 반영하여 고객에게 적합한 제도를 만들어나가겠습니다.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고객 만족 서비스 제공

신속‧정확한 업무처리를 통해 적시에 보증지원을 제공하겠습니다.

  • 표준처리일수 : 소액심사 7일 / 표준‧정밀심사 10일

무방문 신용보증제도, 제출서류 간소화, 모바일 보증신청 등 각종 제도를 활용하여 고객의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생업 영위로 시간을 내기 어려우신 고객 여러분을 위해 내방 횟수를 최소화하여 시간적 부담을 낮추겠습니다.

상호 신뢰 관계 구축

공정한 신용평가를 위해 신용평가시스템을 도입하고 객관적인 자료를 바탕으로 투명한 신용평가 방법을 구축하겠습니다.

모든 임·직원은 공정한 업무처리를 바탕으로 향응 및 금품수수, 청탁 등 부패행위를 절대 하지 않으며 규정 및 법규를 반드시 준수하겠습니다.

고객의 알 권리 충족을 위해서 재단의 주요 업무 및 정보를 홈페이지에 투명하게 공시하겠습니다.

고객 안전관리 확립

고객정보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여 고객의 동의없이 개인정보를 제공 및 활용하지 않겠습니다.

매월 시설물 및 소방장비를 점검하고 보안·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안전사고방지 및 질병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중요 정보 및 정보통신망 보호를 위해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 등을 최신화하여 사용하고 보안 수준 점검을 생활화하겠습니다.

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

대면서비스 응대

고객이 묻기 전에 다가가 신속하고 친절하게 안내하며 모든 객장에 번호표 이용을 활성화하여 고객 업무 대기시간을 최소화하겠습니다.

상담시 고객의 소리를 성실하게 경청하며 업무처리에 대한 절차, 제출자료, 추후 소요기간 등에 대해 자세히 안내하겠습니다.

고객에게 방문하는 경우, 사전에 성명, 일정, 목적을 안내하고 고객과의 약속 시간을 정확하게 지키겠습니다.

비대면서비스 응대

전화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도록 하고 인사말과 함께 소속과 성명을 정확하게 밝히겠습니다.

고객의 문의사항에 대해 친절하고 정확하게 응대하며 즉시 답변이 어려운 경우에는 사유를 말씀드리고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주요 업무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며 ‘묻고 답하기’ 코너를 활용하여 고객의 질문을 신속히 접수하고 빠른 시일내에 처리 결과를 안내하겠습니다.

  •   담당부서  
  • 경영지원부
  •   전화번호  
  • 043-249-57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