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에게 희망을 주는 신용보증지원!

재단소개

고객서비스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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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충북신용보증재단 임직원은
「고객중심」을 핵심가치로 삼아 따뜻한 보증으로 도민의 행복과 충북경제 활성화를 선도하고, 최고의 정책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하나,우리는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처리를 최우선가치로 삼겠습니다.
  • 하나,우리는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친절하고 겸손한 자세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하나,우리는 고객 편의를 고려하여 신속하고 정확한 신용보증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하나,우리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재단으로서 나눔과 배려의 사회공동체를 만드는데 앞장서겠습니다.
  • 하나,우리는 고객 안전을 위해 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소중한 개인정보를 철저히 관리하겠습니다.
  • 하나,우리는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고 반영하여 고객에게 적합한 제도를 만들어나가겠습니다.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고객 만족 서비스 제공
  • 신속‧정확한 업무처리를 통해 적시에 보증지원을 제공하겠습니다.
    ✔ 표준처리일수 : 소액심사 7일 / 표준‧정밀심사 10일
  • 무방문 신용보증제도, 제출서류 간소화, 모바일 보증신청 등 각종 제도를 활용하여 고객의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 생업 영위로 시간을 내기 어려우신 고객 여러분을 위해 내방 횟수를 최소화하여 시간적 부담을 낮추겠습니다.
상호 신뢰 관계 구축
  • 공정한 신용평가를 위해 신용평가시스템을 도입하고 객관적인 자료를 바탕으로 투명한 신용평가 방법을 구축하겠습니다.
  • 모든 임·직원은 공정한 업무처리를 바탕으로 향응 및 금품수수, 청탁 등 부패행위를 절대 하지 않으며 규정 및 법규를 반드시 준수하겠습니다.
  • 고객의 알 권리 충족을 위해서 재단의 주요 업무 및 정보를 홈페이지에 투명하게 공시하겠습니다.
고객 안전관리 확립
  • 고객정보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여 고객의 동의없이 개인정보를 제공 및 활용하지 않겠습니다.
  • 매월 시설물 및 소방장비를 점검하고 보안·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안전사고방지 및 질병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중요 정보 및 정보통신망 보호를 위해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 등을 최신화하여 사용하고 보안 수준 점검을 생활화하겠습니다.

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

대면서비스 응대
  • 고객이 묻기 전에 다가가 신속하고 친절하게 안내하며 모든 객장에 번호표 이용을 활성화하여 고객 업무 대기시간을 최소화하겠습니다.
  • 상담시 고객의 소리를 성실하게 경청하며 업무처리에 대한 절차, 제출자료, 추후 소요기간 등에 대해 자세히 안내하겠습니다.
  • 고객에게 방문하는 경우, 사전에 성명, 일정, 목적을 안내하고 고객과의 약속 시간을 정확하게 지키겠습니다.
비대면서비스 응대
  • 전화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도록 하고 인사말과 함께 소속과 성명을 정확하게 밝히겠습니다.
  • 고객의 문의사항에 대해 친절하고 정확하게 응대하며 즉시 답변이 어려운 경우에는 사유를 말씀드리고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홈페이지를 통해 주요 업무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며 ‘묻고 답하기’ 코너를 활용하여 고객의 질문을 신속히 접수하고 빠른 시일내에 처리 결과를 안내하겠습니다.

담당부서정보

  • 담당부서 : 경영지원부
  • 전화번호 : 043-249-57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