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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증이용 중요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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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재단의 신용보증서는 고객님의 대출금에 대한 담보 역할을 합니다.
신용보증서를 이용하여 대출을 받은 경우, 고객의 신용이 악화되거나 대출금 상환이 불가능한 사유가 발생하면 우리 재단에서 고객의 재산 등에 대하여 가압류 등의 채권보전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을 대신하여 채권은행에 대출금을 변제할 경우에는 신용관리정보 대상자로 등록되어 규제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신용보증을 이용하여 대출을 받은 경우에는, 아래 내용을 준수하시어 계약 불이행에 따르는 불이익이 없도록 당부의 말씀 드립니다.
 
  • ① 대출원금과 이자를 기일 내 상환해야 합니다.대출만기일까지 전액상환이 어려울 경우에는 미리 재단 담당자와 협의하여 일부상환 및 기한연장 등의 절차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② 신용도판단정보가 등재되지 않도록 신용을 관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출금 연체, 카드대금 연체, 국세 및 지방세 체납 등으로 신용도판단정보가 등재되는 경우, 기한이익이 상실되어 보증부 대출을 즉시 상환해야 합니다.
  • ③ 소유부동산 권리침해 발생 시 재단 담당자와 협의해야 합니다.소유부동산 및 기타 재산에 권리침해(압류·가압류·가처분·경매신청 등)가 발생할 경우, 재단은 고객과 연대보증인의 재산에 가압류 등의 채권보전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④ 휴·폐업 등 기업체 변경내용을 재단에 통지해야 합니다.사업장의 휴ㆍ폐업, 상호변경, 사업장 및 거주지 이전, 전화번호 변경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필히 재단에 변경사실을 통지해야 불이익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정보

  • 담당부서 : 전략기획부
  • 전화번호 : 043-249-5700